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9935
문제 풀이 :
1. 문자열 입력받기
2. 폭발 문자열 입력받기
2-1. 폭발 문자열 길이 저장
3. 메모리 절약을 위해 StringBuilder를 stack처럼 사용
3-1. 폭발 문자열 탐색 및 제거
4. 문자열 출력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ArrayDeque;
import java.util.Deque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// 1. 문자열 입력받기
String s = br.readLine();
// 2. 폭발 문자열 입력받기
String boom = br.readLine();
// 2-1. 폭발 문자열 길이 저장
int boomLength = boom.length()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Deque<Character> stack = new ArrayDeque<>();
for 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 {
// 3. 메모리 절약을 위해 StringBuilder를 stack처럼 사용
sb.append(s.charAt(i));
// 3-1. 만약 sb 사이즈가 폭발 문자열 길이보다 길다면 폭발 문자열 탐색
if (sb.length() >= boomLength) {
boolean catchBoom = true;
for (int j = 0; j < boomLength; j++) {
// 3-2. 탐색 중 문자열에 폭발 문자열이 없다면 catchBoom을 false 하고 for문 종료
if (sb.charAt(sb.length() - boomLength + j) != boom.charAt(j)) {
catchBoom = false;
break;
}
}
// 3-3. 폭발 문자열을 찾았다면 문자열에서 폭발 문자열 제거
if (catchBoom) {
sb.setLength(sb.length() - boomLength);
}
}
}
// 4. sb 비어있다면 주어진 문자열 출력
if (sb.length() == 0) {
System.out.println("FRULA");
} else {
// 4-1. 비어있지 않다면 sb 출력
System.out.println(sb);
}
}
}
최초 풀이
더보기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ArrayDeque;
import java.util.Deque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// 1. 문자열 입력받기
String s = br.readLine();
// 2. 폭발 문자열 입력받기
String boom = br.readLine();
// 2-1. 폭발 문자열 길이 저장
int boomLength = boom.length();
Deque<Character> stack = new ArrayDeque<>();
for 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 {
// 3. 스택에 문자열 저장
stack.addLast(s.charAt(i));
// 3-1. 만약 스택 사이즈가 폭발 문자열 길이보다 길다면 폭발 문자열 탐색
if (stack.size() >= boomLength) {
boolean catchBoom = true;
Character[] arr = stack.toArray(new Character[0]);
for (int j = 0; j < boomLength; j++) {
// 3-2. 탐색 중 문자열에 폭발 문자열이 없다면 catchBoom을 false 하고 for문 종료
if (arr[stack.size() - boomLength + j] != boom.charAt(j)) {
catchBoom = false;
break;
}
}
// 3-3. 폭발 문자열을 찾았다면 문자열에서 폭발 문자열 제거
if (catchBoom) {
for (int j = 0; j < boomLength; j++) {
stack.pollLast();
}
}
}
}
// 4. 스택이 비어있다면 주어진 문자열 출력
if (stack.isEmpty()) {
System.out.println("FRULA");
} else {
// 4-1. 비어있지 않다면 스택에 남은 문자열을 출력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for (Character c : stack) {
sb.append(c);
}
System.out.println(sb);
}
}
}
예제 결과는 맞게 나왔지만 메모리 초과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] | JAVA, 자바 | 16933번 - 벽 부수고 이동하기 3 (0) | 2025.04.09 |
---|---|
[SWEA] | JAVA, 자바 | 1949번 - 등산로 조성 (0) | 2025.04.03 |
[백준] | JAVA, 자바 | 13023번 - ABCDE (0) | 2025.03.29 |
[백준] | JAVA, 자바 | 15683번 - 감시 (0) | 2025.03.26 |
[백준] | JAVA, 자바 | 13549번 - 숨바꼭질3 (0) | 2025.03.25 |